{{ vm.blogModifiedDate }}
투자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요?
꾸준하게 연 12% 정도의 고수익을 내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아직 저는 30대 초반이고 아직 경제활동을 할 기간이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들은 20, 30대가 자산의 70%까지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자산 증식의 기회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적극적인 투자 태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투자 원칙을 알려주세요.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합니다. 제 첫 투자는 주식이었어요. 주식은 아무래도 변동성이 높은데요. 그래서 포트폴리오 전체의 변동성을 낮출 수 있는 어니스트펀드 투자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했습니다. 총 자산의 30% 정도는 어니스트펀드에 투자하고 있어요. 채권 투자인 만큼 매일 매일의 변동성을 체크할 필요가 없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건설자금 상품을 위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니스트펀드 건설자금 상품들의 약정 수익률은 세전 연 12~15%입니다. 상당히 높은 수준인데요. 물론 그만큼 리스크가 있지만, 주식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감내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연령대별 투자 전략으로 가장 추천하는 전략은 “100-나이” 법칙입니다. 100에서 자신의 나이를 뺀 만큼의 비중을 위험자산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나이가 어릴수록 리스크와 기대수익이 높은 자산에 투자하고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안전자산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전략입니다. 연령대가 낮은 투자자는 시장의 변동성에 의해 손실을 입더라도 장기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 보러가기
https://www.honestfund.kr/products
글, 영상 = 어니스트펀드
사진 = 김정재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