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m.blogModifiedDate }}
투자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요?
저는 투자가 일상을 넘어서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매일 주식을 들여다보거나 주말마다 부동산을 보러 다니는 투자는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예금, 적금만 하던 저로서는 주식과 부동산이 좀 무섭기도 했고요. 어니스트펀드는 저 같은 투자 초보자에게 좋은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세금과 수수료를 제하고 실제 수령할 금액까지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편했어요.
나만의 투자 원칙을 알려주세요.
플랫폼을 꼼꼼하게 선정했어요. 첫 투자 전, 어니스트펀드가 P2P금융협회(현재는 온투업 정식 등록 완료) 회원사인지, 금융 전문가는 몇 명이나 있는지, 투자자 보호장치를 갖고 있는지 등을 따져보았습니다.
초보자에게는 SCF와 아파트담보상품을 가장 추천해요. 우선 아파트담보상품 중에서는 NPL 매입확약이 체결된 상품 위주로 투자하고 있어요. 적어도 원금 손실의 위험은 크게 낮출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SCF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연체, 부실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는 상품이에요. 두 상품 위주로 투자하면서 저는 세전 연 6~9% 정도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NPL매입확약이란 부실채권을 전문으로 매입하는 NPL업체에서 대출자가 연속으로 3회(2개월) 이자 납입을 연체하거나 투자 원금이 만기를 넘길 경우 이 채권을 원금 이상의 가격으로 매입해가기로 약속한 것입니다. 어니스트펀드의 A1, A2등급 아파트 담보 상품에는 NPL매입확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따라서 원금 손실 확률이 낮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SCF는 티몬, 위메프, 무신사 등 대표 커머스 기업과 함께하는 투자상품입니다. 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를 완료한 소상공인이 정산대금을 수령하기까지는 시일이 소요되는데요. 어니스트펀드는 확정된 매출채권에 대한 대금을 선지급하고, 나중에 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정산대금을 받습니다.
글, 영상 = 어니스트펀드
사진 = 김정재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