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m.blogModifiedDate }}
어니스트펀드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하 온투업) 라이센스를 2021년 8월부로 정식 획득하였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금융 시장 혁신에 도전장을 내민 2015년부터 제도권 금융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된 지금까지 어니스트펀드를 믿고 지지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임직원 모두 이 자리를 빌어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온투업 기업 어니스트펀드.
이제 어니스트펀드는 제도권 금융사로서, 정부 당국과 고객분들이 요구하는 더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과 안정성, 그리고 창사 이래 변함없이 지켜져 온 '정직'의 가치를 추구하며 더 큰 걸음을 걸어 나가려합니다.
온투업 등록 과정은 정부 금융 당국의 엄격한 심사와 실사를 거쳐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의 P2P금융사들은 정식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조건들을 검증받으며 안정성을 갖추게 됩니다.
온투업 라이센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등의 세부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뿐만 아니라 향후 까다로운 자기자본 요건부터 고위험 투자 상품의 취급 제한, 그리고 정보 공시에 대한 의무까지 다양한 규제를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온투업법이 통과되기 전인 2019년, 업계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과 산업의 자정작용에 앞장서고자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삼정KPMG의 자문을 통해 강도 높은 내부통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20년 7월에는 32년간 금융기업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 정상헌 준법감시인을 선임하는 등 정부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온투업 등록에 필요한 다양한 조건들을 선제적으로 갖추며 제도권 금융기업이 되기 위한 준비를 누구보다도 빠르고 철저하게 진행해 왔습니다.
어니스트펀드의 온투업 등록은 고객 여러분의 투자활동에도 수익률과 한도 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가장 큰 변화는 많은 고객께서 기다려 오신 세금의 인하입니다. 온투업 서비스를 통한 투자 수익에 부과되는 세율이 27.5%에서 15.4%로 대폭 줄어들게 되고 이로 인해 투자자 분들의 실질 수익률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초에는 P2P금융 투자가 별도의 금융상품 투자로 인정받지 못해 특수세를 포함한 27.5%의 높은 세금이 부과되었으나, 정식 금융기관으로 등록된 만큼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을 통해 진행하는 투자에 부과되는 15.4%와 같은 소득세율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는 은행 예적금의 소득세율과도 같은 수치입니다.
투자 한도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당초 하나의 업체에서만 최대 2천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업권 내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단, 부동산 투자 상품은 여전히 1천만원까지만 투자가 가능하고, 신용 상품에는 최대 3천만원(부동산 1천만원 투자 시 최대 2천만원)까지 투자 가능합니다.
정식 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하는 어니스트펀드는 앞으로도 고객님의 자산 보호를 위한 안전한 투자 환경 구축, 그리고 다양한 대체투자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 창출에 과감하게 투자하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등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수립. 투자자 분들이 보다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업계 자정작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나가며 온투업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다시금 발돋움 하겠습니다.
또한 기술로 금융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으로서의 정신을 잃지 않고 고객님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새로운 도전들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를 통해 어니스트펀드는 자산가에게 한정되어 있던 안정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대체투자 시장에 누구나 소액으로도 모바일로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고금리대출 혁신과 자산관리의 대중화’라는 미션 아래, 어니스트펀드는 다양한 금융, IT 전문가들이 모여 6년여 간 치열하게 연구개발을 이어왔습니다.
많은 한계 속에서도 개인대출, 부동산개발금융, 소상공인대출 등 다양한 고객의 불합리한 대출 구조를 바꿔내고, 그 과정에서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하게 자산가처럼 투자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어 냈습니다.
온투업 등록과 제도권 진입을 기폭제 삼아 어니스트펀드는 지금까지의 혁신에 만족하지 않고, 금융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앞장서 해결하겠습니다.
보다 많은 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는 제도권 금융사로 거듭나기 위해 인적, 물적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더 크게, 더 혁신적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어니스트펀드의 제도권 금융 진입에 함께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출금액 중 상환이
예정 되어 있는 금액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된 비율
이 사업 공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님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필수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일부 상품(소형PF, 법인부동산, NPL, (구)개인신용, 홈쇼핑, 동산담보)의 경우 신규 상품 취급 없이 연체 중인 채권만 남아 있어 공시된 연체율이 높습니다.